화상영어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가맹안내
  • 전국가맹센터

전국가맹센터

작성일 : 21-10-18 15:09

[경기지역] 경기안양귀인센터 (지역독점권 획득 센터)

조회 : 1,187
  • 지   역 : 경기지역
  • 지점명 : 경기안양귀인센터 (지역독점권 획득 센터)
  • 학원명 : 리드앤톡영어독서학원
  • 연락처 : 031-383-4478
  • 주   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귀인로 212 번영빌딩 3층
지점소개

안녕하세요. 리드앤톡 평촌 귀인센터 원장 Tr. Hennie 입니다.

리드앤톡 평촌귀인센터를 시작하며,

왜 영어 교육의 답은 리드앤톡인가에 대한 답을 제 소개에서 드리려합니다.

제가 그동안 영어를 배워왔던 환경들과,

강사로서 아이들을 영어교육하며 느꼈던 점을 말씀드리며

제가 가진 신념과 리드앤톡에 대한 확신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About myself

먼저 간략하게 제 약력을 소개해드립니다.

- 백영고등학교 졸업

- 미국 Washington State University, International Business, Hospitality 전공

- 미국 Walt Disney world in Orlando, FL 에서 All star movie resort 근무

(Front desk, Marketing 업무)

- 대치, 평촌 최* 어학원 중, 고등부 강사 근무

- 대치동 E** 어학원 초등부 강사 근무

- 평촌 와**** 영어도서관 부원장 근무

- 수원 정*어학원 초등부 총괄팀장 근무

- 교습소 Hennie's Class 운영 (초중등 특목고 진학 / 특목고 내신 및 수능 대비)

- 초등, 중등 ESL수업 (영어100%수업) , 중등 내신, 고등내신 및 수능모의고사 수업,

토플 수업, Intensive문법수업, TEPS 수업, 초중등 영어회화수업,

초중등 영어원서 수업 (영어100%), 특목고 대비반 총괄,

특목고 대비 학생기록부II 관리,

특목대비반 자기소개서 작성 및 첨삭 수업총괄 및 면접준비등 수업 경력

 

 

1. 한국의 입시를 경험하고(English Foreign Language) 미국으로 대학진학

 

 

저는 평촌소재 백영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영어 내신과 수능에서는 정말 자신있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 도착하자마자 저는 "How are you?" 에 대한 대답 한 마디, 스타벅스에서 "can I have an iced americano?" 한마디도 못했답니다.

미국에 가면 저절로 영어가 되는줄 알았어요.ㅠㅠㅋㅋ 절대 아니더라구요. 간단한 생활영어는 살기위해? 혹은 지속적인 반복으로 발화가 되었지만, 학교에서 쓰는 Academic English는 절대..네버...그냥되지 않았습니다. 고통의 연속이었어요.

미국인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며 영어를 체득하는 것은 당장 에세이를 써서 제출하고 발표 수업을 해야하는 저에겐 시간이 너무나도 걸리는 방법이었습니다. 부정확한 단어로 대충 조합해서 말하기 싫었고, 정확한 문장으로 학교 수업을 따라가고 발표하고 싶었어요. 어느순간 영어의 패턴, 그 패턴에 적절한 단어들을 넣어서 문장으로 쓰고, 그 문장을 말로 연습하는게 제가 미국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생활까지 할 수 있었던 유일하고 제일 효과적인 방법이었습니다. 그 패턴은 결국 문법이었구요.

 

빠른 시간안에 정확하고 원어민 못지않은 문장력과 표현들이 연습되어 있는 제 모습에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하루하루 치열한 미국대학교 생활에서 벗어나 즐겁게 공부하고 친구들도 많이 사귀게 되었습니다. 국제경영학 전공으로 시작했지만 영어가 늘면서 그만큼 욕심도 많아져서 hospitality로 double major로 무사히! 졸업 할 수 있었습니다. 운 좋게 직장도 Walt Disney World에서 정말 많은 사람들과 만나며 힘들지만 즐겁게 일 할수 있었습니다.

 

 

2. 영어강사 생활 - 안타까운 학생들

영어 강사생활도 초반 미국생활 못지않게 치열하고 힘들었습니다. 어학원들에서 영어로만 수업 하기도 하고, 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문법, 독해 수업, 특목고 입시를 위한 관리 등..여러가지 다양한 수업을 연구하며든 생각은 아이들이 정말 실력이 빨리 늘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영어강사생활을 하는동안 보통 아이들의 학원 패턴은 저학년때 ESL환경의 어학원 (원어민, 100% 영어수업) -> 문법, 독해를 강조하는 내신, 수능대비의 빡센 학원으로 이동 이었습니다.

ESL환경 (원어민 중심, 100%영어만 써야하는 환경의 학원) 에서의 강사로서는 아이들이 빠른 성장이 눈에 보이지 않았고 시간이 정말 많이 필요했으며, 영어의 정확성이 떨어지고 다가오는 입시스케쥴에 대비를 못하는것 이었습니다. ESL환경에서는 영어를 체득하는데 시간이 너무나도 많이 필요하고, 학원에서만 영어를 쓰는 인위적인 ESL환경이기 때문에, 영어를 쓰긴 하지만 정확성에서 떨어지고 다양한 문장이나 고급진 문장으로 표현을 하지 못 하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입시와 시험만을 위한 독해, 문법을 강조하는 학원에서는 정해진 유형을 반복적으로, 시험만을 위한 단어시험, 문법시험, 독해시험, 시험들의 연속으로, 영어에 대한 흥미도 떨어지고 영어는 그저 넘어야만 하는 과목중 하나로 인식되는 학생들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초등 저학년때 다녔던 ESL환경에서 배웠던 스피킹과 롸이팅 둘 다 입시에 가려져 잊은지 오래구요.

해서, 제 교습소에서는 ESL환경과 EFL환경 둘 다 섞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영어100%로 원서 수업을 하고 또 독해, 문법 수업도 했구요. 각자의 장점만 뽑아서 수업에서 녹여내려고 했지만 결국 제 수업은 저! 하나만 할 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영어도 원어민 처럼 해야하고..문법도 독해도 가능해야 하고 선생님이 대신! 공부를 해주는, 선생님에 대한 의존도가 엄청난..ㅠㅠ). 더 많은 학생을 만나지 못 했고, 잘 하는 친구들만 뽑아서 더 잘하는 친구를 만드는 수업이 되어 자괴감에 빠지더라구요. 저는 많은 학생들을 진!짜! 영어실력을 올려주고 입시도 성공시켜주는 선생님이 되고 싶었는데요.

 

 

3. 리드앤톡

 

진!짜! 영어실력과 입시스케쥴에 완벽히 대비해줄 수 있는 학원, 시험을 위한 영어가 아니라 진짜 실력이 뒷받침 되어 시험도 잘 보게끔 할 수 있는 학원을 만들고 싶었어요.

해서, 리드앤톡의 커리큘럼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우리나라는 EFL환경이고 거기에 최적화된 원서수업이었습니다. 영어의 임계량을 영어원서로 채우고, EFL 환경에 맞는 문법을 원서들로 통합한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이, 지금까지 제가 영어를 배우고 가르치며 느꼈던 아쉬운점을 채워주는 커리큘럼입니다.

한국에서 영어를 배운영어로 미국 유학생활과 직장생활에서 빠르게 적응하고, ESL학습법과 EFL학습법으로 모두 가르쳐 본 저는, EFL 환경인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정확하게 실력을 올려서 한국의 입시에도 대비할 수 있는 영어교육법은 리드앤톡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Hennie원장의 확신 -

*리드앤톡이 추구하는 영어교육법이 정답!!*

리드앤톡 평촌귀인센터 2022년 2월에 개강합니다.

파닉스 부터 시작해도 3년안에 로알드달, 뉴베리, 인문서를 정확하게 읽게 될 친구들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