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교육&뉴스
  • e-book 안내

e-book 안내

***자주 묻는 질문(23.06.19)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가맹점가맹 댓글 0건 조회 537회   작성일 22-03-30 14:55

본문

1. BookR은 어떤 용도로 사용하나요?

BookR은 영어원서읽기로 유형적 선행학습을 극복하기 위한 하나의 요소로 사용하고자 하는 것으로,
정규 수업 시간 이외에, 집에서, 짜투리 시간에, 접근 가능한 손쉬운 디바이스 (스마트폰, 태블릿)을
활용하여 숙제로 하도록 해주시기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2. 휴대폰/태블릿에 설치가 안 돼요.

BookR 앱의 필요 안드로이드 버전은 6.0 이상
아이폰/아이패드는 iOS 11.0 이상으로,
사용하시려는 기기의 버전이 낮을 경우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3. 휴대폰/태블릿 사용 중 특정 구간에서 튕깁니다.

기기별 호환 문제로 해당 현상이 일어날 경우 BookR 본사측 문의를 위해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제 화면을 영상으로 녹화+사용하시는 기기 정보를
단톡방이나 밴드, 혹은 네이버 카페에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학생 등록(라이센스 부여)가 안 됩니다. (중요)

해당 오류가 뜨는 이유는 원장님께서 사용 가능하신 라이센스가 부족하기 때문으로,
라이센스의 경우 **원장님 아이디 생성 후 최초 1개**를 부여해드리고 있습니다.

이후 사용시 필요한 라이센스는 매달 납부해주시는 온라인요금(인원수)에 따라 본사에서 발급을 해드리고 있으나,
본사가 관리하는 센터가 많고, bookr을 사용하지 않는 센터들도 많기에 라이센스가 부족하실땐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본사 1대1 카톡'이나 '사무실 전화(02-6953-0506)'로 요청해주시면 확인 후 바로바로 추가해드리고 있습니다.
(**급하지 않으실 경우 카톡으로 연락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휴일/주말 제외))

**단, 요금 납부 후 신규로 등록하는 학생은 그달은 온라인요금을 안 받는 대신 bookr 라이센스 발급도 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신규 학생이 오자마자 bookr을 사용하게 하고 싶으시면 추가 온라인요금을 납부해주셔야 하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5. 학생 개별 등록/정보 수정을 하려는데 저장이 안 돼요.

특정 칸을 공란으로 두었을 때 생기는 문제입니다.
프로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칸은 필수 입력 칸으로,
해당 칸은 전부 작성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6. 학생 코드를 쉬운 걸로 바꿀 수 없나요?

학생 코드는 bookr 시스템 내에서 임의적으로 발급을 해주는 것이기에
개별적인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학생 프로필 내의 'Re-generate code' 버튼을 눌러 코드 재발급은 가능합니다.
(이 또한 임의 코드로 변경됩니다.)
 

7. 데스크탑에서 BookR 화면이 깨져요.

데스크탑에서 BookR 화면이 깨지는 이유에 대한 두두피씨측 답변입니다.

우선 중고피씨 유통에 관해 좀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두두피씨는 중고피씨 전문업체인데, 두두피씨가 중고피씨를 확보하는 주된 경로는, 관공서, 군부대, 은행, 민간기업, 피씨방 등입니다.

관공서나, 군부대 같은 곳에서는 피씨를 일정기간 사용하다 교체시기 혹은 교체해야할 이유가 생기면 피씨를 바꿉니다. 두두피씨는 이런 곳에서 중고피씨를 확보하여, 두두피씨에서 테스트해보고, 수리할 것은 수리 혹은 교체, 추가해야 할 것은 추가한 후 청소를 한 후 판매합니다.

피씨방에서 나온 중고피씨들이 사양이 가장 좋습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속도도 빨라야 하고, 화면이 화려하고 멋져야 하므로, 고사양 그래픽 카드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저희처럼 학원에서 사용하는 피씨는 주로 관공서 등에서 사용하던 문서작업용 저사양 피씨들인데, 그런 문서작업용 피씨들은 보통의 경우 별도의 그래픽 카드가 따로 달려 있지 않고, 마더보더에 통합된 최소성능의 기본적인 그래픽 카드를 사용합니다.

두두피씨에서 구매한 피씨 중에서 BookR 화면이 깨지는 경우는 이 마더보드에 달린 그래픽 카드가 BookR과 호환되지 않는 경우라 합니다.  확보한 중고피씨들은 그때 그때 마더보드의 종류가 다르므로, 어떤 중고피씨들은 BookR의 그래픽을 처리하지만, 어떤 중고피씨들은 그래픽 카드가  BookR의 그래픽을 처리하지 못하기 때문에 화면이 깨져 나오는 것입니다.

화면이 깨지는 경우는 2020년인가 2021년인가 어떤 특정 시점 이전에 두두피씨에서 구매하셨던 피씨 중 일부 제품들에 한해 증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BookR 서비스 시작하기로 결정한 이후부터 출고된 두두피씨 제품들은 모두 BookR  앱을 깐 후 확인해보고 내보내므로, BookR  구동에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2021년이나 혹은 그 이전에 구매했던 일부 피씨 중 화면이 깨어져 나오는 경우는 별도 그래픽 카드를 추가로 장착하면 화면 깨지는 현상은 사라질 것이라 합니다.

따라서, 그래픽이 깨지는 피씨들을 두두피씨로 택배로 발송하면 그래픽 카드 가격 + 그래픽 카드 추가 장착, 청소 및 택배포장에 따른 인건비 비용으로 대당 25000원에 해주겠다고 합니다. 단 택배비용은 사용자 부담입니다. 택배리 4500원 X 2회 = 9000원, 따라서 이 경우 대당 25000 + 9000 = 34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두두피씨에서 그래픽 카드를 15000원에 구매하시고, 택배로 받아서 직접 장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를 해당 슬롯에 끼운 후 드라이버만 설치하면 되므로, 직접 장착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이 경우엔 그래픽 카드에 사용될 드라이버는 두두피씨에서 원장님들께 메일로 보내주겠다고 합니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해도, BookR 화면이 깨지는 피씨에서 BookR 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두두피씨 홍재정 과장에게 문의주시면 안내해드릴겁니다.


8. 책을 읽었는데도 계정에 누적이 안 돼요.

시간을 짧게 투자하여 빠른 속도로 책을 읽을 경우,
bookr 시스템상 제대로 읽지 않은 것으로 인식하여 권수 누적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나레이션에 맞춰 책을 읽거나,
학생이 시간을 들여 천천히 읽을 수 있도록 당부 부탁드립니다.
(**보통 책 후반부 퀴즈까지 완료하면 확실하게 누적이 됩니다.)


9. 코드를 정확히 입력했는데 로그인이 안 돼요.

로그인을 하기 위해선 해당 계정에 라이센스가 활성화 되어있어야 하며,
라이센스가 정상적으로 활성화 되어있다면
대부분은 '오탈자 or 공백' 문제이므로, 다시 한 번 대/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주시거나
코드 앞/뒤로 공백 없이 복사&붙여넣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로그인이 잘 안 되실 경우,
학생 프로필 내의 'Re-generate code' 버튼을 눌러 코드 재발급 후 재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10. 중복 로그인이 되었다고 떠요.

BookR 앱은 별개의 기기에선 중복 로그인이 가능하나, 같은 기기는 하나의 계정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ex: 데스크탑+핸드폰 - 같은 아이디로 중복 로그인 가능 / 핸드폰+핸드폰 - 중복 로그인 불가)

또한 해당 기기에서 직접 로그아웃을 하기 전까진 로그인 상태가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이 경우 기존 기기를 로그아웃 해주시거나, 기존에 로그인 했던 기기를 찾기 어렵다면 위의 9번을 참고하여
학생 코드를 재발급 하셔서 재로그인을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