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앤톡 영어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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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L환경에 최적화

EFL 학습환경에 최적화된 메타인지적 영어도서관 학습법

다독(Extensive Reading)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다양한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이 생겨났으나 기존 영어도서관 프로그램들은 정독(Intensive Reading)을 배제한 채, ESL Approach 에 근거한 추론(Deduction)과 의미(meaning) 중심의 다독(Extensive Reading) 프로그램만을 주로 제공해 왔습니다.

EFL 학습환경에서 영어를 배우는 한국학생들에게 단어의 품사문제와 문장의 형태문제는 올바른 독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추론 중심의 ESL 학습법을 가진 영어도서관들은 이러한 부분을 간과했습니다.

그 결과 학습자들은 낮은 단계의 리더스북이나 챕터북에서만 잠깐 흥미를 보일 뿐, 품사와 구문에 관한 깊은 지식이 요구되는, 높은 단계의 영어 원서를 읽어내지 못하는 현상이 일반적입니다.

ESL factor

다독
삽화(이미지)
음원
추론
체화

EFL factor

정독
문법, 구문
단어학습
인지

그러나, 아래 그램에서 보듯, 뛰어난 Reading 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음운학적 요소, 읽기유창성, 어휘, 배경지식 뿐만 아니라, 단어의 usage에 대한 지식 및 문장의 structure에 대한 지식도 겸비해야 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국내 학습자들이 처한 EFL 학습환경 및 인지과정을 최대한 고려하여, 의미와 추론 같은 ESL 요소 뿐만 아니라, 단어의 품사 및 문장형태 같은 EFL 요소까지 학습시키는 정독프로그램을 개발하여, Lexile 지수 800이상의 높은 수준의 영어원서도 쉽게 읽어내는 능력을 학생들에게 길러주고 있습니다.

Steps To Reading Proficiency
How to learn English well?

기존의 영어학원들과 영어도서관들은 주로 단어의 뜻과 문장패턴을 암기 시켜 How to read의 문제를 해결하려 했던 반면, 리드앤톡은 정독과 다독을 엄격히 구분하고, 정독과정에서 어휘의 뜻과 문장의 패턴 뿐만 아니라 단어의 usage(품사와 용법) 문제 및 문장의 형식까지 파악해보는 경험을 시킨 후, 다독으로 Practice를 하는 한편, 배경지식을 증가시키면서 메타인지적 Reading으로 연결시키는 학습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즉, 리드앤톡은 영어원서 다독을 주목적으로 하는 영어도서관임에도 불구하고, Grammar와 Structure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학습법은 한국에서 태어나고 성장한 한국학생들의 인지과정에 가장 적합한 영어도서관 학습법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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