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특징
  • 리드앤톡의 차별성

리드앤톡의 차별성

영어 공부에 대한 고정관념!! 편견!! 여러분도 가지고 계신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기본사연구원1 댓글 0건 조회 1,550회   작성일 20-03-11 15:07

본문

 안녕하십니까!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입니다.

 

 영어 공부는 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렸을 때 키운 어학 실력이 성인 이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어쩌면 평생 공부해야 하는 이 '영어'!! 그 중요성은 굳지 말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단순히 시험 성적을 얻기 위함이 아닌, 근본적인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하시는 모든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 오늘은 영어 공부에 대한 '고정관념'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아이의 영어 공부에 관심이 많으신 학부모님들의 경우, 아래와 같은 인식을 가지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 초등 영어는 무엇보다도 '흥미'가 우선이다.

* 초등 영어는 문법을 가르치면 안 되며, '회화' 위주의 교수법으로 접근해야 한다.

 

 과연 그럴까요? 구문 독해, Grammar 등의 요소는 아이들의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지 않는 걸까요? 이러한 인식들 뒤에는 '공부란 재미없는 것이다, 힘든 것이다' 등의 인식, 즉 어른들의 고정관념이 숨어 있습니다.

 

 

 영어라는 언어의 체계를 이해시키기 위한 대표적인 방편이 바로 '문법'입니다. 즉, 문법을 익힘으로써 영어라는 언어의 체계를 이해할 수 있지요.

 

 하지만 학부모님들께서는 이를 가장 '공부스러운' 영역이라고 생각하기도 하시고, 또는 '우리 아이가 이런 문법 용어를 이해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하기도 하십니다.

 

 더 나아가 '문법은 지루한 것'이라는 고정관념까지 가지고 계시지요. 그로 인해 아이들에게 '구문 분석을 기반으로 한 영어 공부'를 선뜻 시키지 못하십니다.

 

 

 그렇다면 '회화 위주'의 수업은 아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할까요? 게임 형식의 흥미적 요소를 불어 넣은 여러 온라인 학습 플랫폼은 아이들에게 유익할까요? 그렇지 않다고 단언합니다. 그러한 종류의 흥미는 금세 식기 마련이고, 공부의 효과성 측면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영어는 '언어'임에 분명하지만, 우리나라 학교 교과과정에서 영어란 '공부'에 해당합니다. 즉, '공부'임을 인정하고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학습하여 그 성취감과 성장세를 느껴보는 것!! 이것이 진정한 '흥미'일 것입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에서는 학생들이 영어의 체계를 이해하고, 이를 독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이해한다는 것은 성장을 불러오고, 이 성장은 흥미를 가져옵니다.

 

 
 더불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학습의 적절한 병행을 통해, 실질적인 실력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리드앤톡에 등원한 지 3년 만에 Newbery 수상작이나 Roald Dahl 작품을 읽는 것은 과장이 아닙니다. 나아가 'Animal Farms'나 'Lord of the Flies'로 대표되는 여러 Classic Novels까지 읽어내는 우리 아이들!
 

 과연 이 아이들이 내신이나 수능을 두려워할까요? 오히려 즐기고 있습니다!! 이미 영어에 '흥미'를 가져버린 우리 아이들에게 영어는, 더 이상 힘들거나 지루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 아이들의 워크북 풀이 현황! 어려운 문장도 척척 분석해 내는 모습이 대견합니다.^^..
 
 

 전국 220여개에 달하는 전국의 리드앤톡 가맹점들만 보아도 리드앤톡 학습법의 효과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Solution!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tensive Reading is not the best way,

but the only way!"

-Stephen Krashen-

상담 & 문의

* 본사 02-6953-0506

* 홈페이지 : www.readandtalk.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