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특징
  • 리드앤톡의 차별성

리드앤톡의 차별성

ESL 학습법을 경험했던 아이들이 EFL 학습법으로 회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드앤톡 댓글 0건 조회 1,674회   작성일 20-03-13 17:51

본문

 안녕하십니까!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입니다!!^^​

 

 대다수의 원장님들, 혹은 학부모님들께서는 'ESL과 'EFL'이라는 표현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영어 교육 시장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이면서도, 각각의 학습법에는 명확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학부모님들께서도 어떠한 방법으로 아이를 가르쳐야 할지 고민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저희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EFL 환경에 필요한 최적의 학습법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영어도서관입니다!! 오늘은 ESL 접근법으로 공부했던 학생들이, 결국 EFL 방식의 학습법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대한민국은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EFL 학습환경'입니다. 그리하여 대한민국의 공교육도 단어와 문법, 독해 중심의 영어 교육 시스템을 구축할 수 밖에 없었고, 평가 체계 또한 독해능력, 어휘능력, 어법에 대한 '이해도 측정'을 중심으로 만들어졌죠.

 

그러다보니 학습의 목표는 '의사소통능력 형성'이 아닌, 대학교 합격을 위해 점수를 따는, 즉 '결과물'이 되어버렸습니다. 그 결과 단어, 독해, 문법 중심의 교육에 대해 부정적 인식이 형성되어져 왔습니다.

 그로 인해 약 30여년 전부터 ESL 접근방식의 커리큘럼이 강남의 학원가들을 중심으로 도입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의 강남은 이미 대한민국의 교육 트렌드를 좌지우지하는 곳이었기에, ESL 커리큘럼이 급속도로 유행을 탈 수밖에 없었죠.

 

 세계화의 물결로 인해 영어의 중요성도 많이 강조되면서 영어 사교육에 대한 수요가 팽창하기 시작했고, 수요가 많아지자 ESL 커리큘럼을 근간으로 하는 프랜차이즈들 또한 많이 생겨났습니다. 심지어 공교육 부문에서도 ESL 커리큘럼 도입을 위해 예산을 배정하고, 원어민 교사들을 채용해 회화 수업을 기획하게 되었죠.

 

 하지만, 공교육과 사교육에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영어에 쏟아부었음에도 불구하고, 투입된 자원에 비해 그 결과는 매우 참담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말하기 영역에서의 의사소통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고, 심지어 교과서에 등장하는 쉬운 지문도 독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더 심각했던 것은, '영어를 잘하는 학생들'과 '못하는 학생들'의 격차가 지나치게 벌어졌다는 것입니다.

 

 

 

 

 ESL 커리큘럼에서 영어 실력은 영어라는 언어에 대한 '노출량'에 비례합니다. 그렇기에 학생들이 제대로 된 영어학습 환경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많은 '돈과 시간'이 필요하지요.

 

 전국 대다수 학원들이 강남 학원의 ESL 커리큘럼을 모방하여 매우 비슷한 방식으로 학생들을 가르쳤지만, 강남권 학생들이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과 그것을 위해 사용된 돈의 측면에서는 양자 간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그 결과 ESL 커리큘럼으로 영어를 학습한 학생들 중 강남권(목동, 중계동, 평촌, 분당 등 포함)의 학생들과 비강남권 학생들의 영어실력 격차가 생기고 말았죠.

 

 이러한 'English Divide' 현상은 우리나라에 만연하게 되었고, 자유민주주의 사회의 근간인 '기회의 균등'은 매우 심각하게 손상되어져 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벌어지고 있는 영어 실력의 불균형,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까요?

 

 영어교육에 더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입할 수 있는 부유층 자녀들이 영어를 더 잘할 수 밖에 없는 현실! 이러한 현실은 가난한 학생들을 좌절하게 하였고, 또한 포기하게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그토록 많은 비용을 들여 영어를 가르쳤지만 정작 효과는 보지 못했기에, 많은 학부모님들 및 아이들이 영어 자체에 대해 반감을 가지게 되었죠.

 

 대한민국 영어교육의 표준모델은 '누구나 열심히 하면 잘 할 수 있다'는 목표와 동기를 주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돈과 시간이 영어실력과 비례하는 ESL 학습 모델보다는, 체계에 대한 이해력과 학생 고유의 학습량, 노력의 정도 등의 요소와 영어실력이 비례하는 EFL학습모형이 대한민국의 표준학습모델로 적합할 것입니다.

 

 체계에 대한 이해력, 영어식 사고체계, 구문분석력 등을 길러주면서, 영어원서를 정독 & 다독시키는 리드앤톡영어도서관!! '시간과 돈' 싸움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는 강남권 학생들과 타지역 학생들 간의 심각한 영어실력 격차를 줄여줄 수 있는, 오히려 역전시킬 수 있는 유일한 영어학습모형입니다. 그리고 그 효과는 이미 본사직영센터와 전국 220개 이상의 가맹센터들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구문독해와 문법을 기반으로 한 EFL 학습 모형! 그 효과성은 리드앤톡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효과성의 측면에서도 저희 리드앤톡은 매우 우수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드앤톡 영어 도서관의 학습 모형은 EFL 환경에서 영어 실력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구문독해와 분석을 통해 영어라는 언어를 온전히 이해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ORT 시리즈를 바탕으로 정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이들의 기본적인 구문 분석력을 키웁니다. 그렇게 길러진 구문 분석력은, 이후에 리더스북/챕터북 등을 읽는 다독 훈련의 바탕이 되지요.

 리드앤톡과 함께한 학생은 3~4년 만에 Newbery 수상작이나 로알드 달의 작품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이후, 클래식 소설이나 인문서 등 고급 문학 작품까지 자유자재로 읽어내면서, 내신/모의고사/수능을 거뜬히 이겨내고 있습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의 힘!! 궁금하신가요?

 

 '진짜 영어 공부'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Extensive Reading is not the best way,

but the only way!"

-Stephen Krashen-

 

상담 & 문의

* 본사 02-6953-0506

* 홈페이지 : www.readandtalk.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