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특징
  • 리드앤톡의 차별성

리드앤톡의 차별성

리드앤톡영어도서관 광진구의본사직영센터에 등록하는 사립초 학생들이 늘어나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드앤톡 댓글 0건 조회 450회   작성일 23-08-30 11:32

본문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은 본사직영센터를 2곳 운영 중입니다. 1호점은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이 탄생한 남양주시이고, 2호점은 2022년 9월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있습니다. 15개 정도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구의 광장 학원가를 찾아옵니다. 그리고 그 초등학교들 중엔 사립초도 몇 곳 있습니다.

본사직영2호점엔 사립초 학생들이 꽤 많이 등록하였는데, 이 사립초에 다니는 학생들이 저희 본사직영2호점에 등록하는 이유를 조사해보니, 사립초에서 문장형식을 가르치고 시험에도 출제하는데, 그래서 구문독해를 가르치는 학원을 찾아서 저희 본사직영2호점에 등록하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사립초를 보내는 주된 이유는 영어 때문인데, 그래서 예전부터 사립초는 미국교과서를 바탕으로 미국의 공립학교 커리큘럼을 그대로 가져와서 가르쳤습니다. 즉 영어는 언어이므로 ESL 환경을 구축하여 노출을 통해 체화시키는 것이 옳다는 믿음을 가진 곳이 사립초들이었고, 그러한 믿음을 확산시켜 사립초에 등락하는 학생들을 모으려 애썼습니다. 그런데, 그런 사립초에서 문장형식을 가르치기 시작한 것은, 영어는 언어이므로 언어는 노출을 통해 체화시키는 것이 옳다라는 교육관을 이젠 스스로 버린 것이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가르치는 절대다수의 학생들은 EFL환경에 있으며, EFL 환경에서 영어는 체화의 대상이 아니라 이해의 대상이라 생각하기에,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은 영어를 노출을 통해 체화시켜려 하지 않고, 이해시키려 노력해왔습니다. 그래서 현장에서 그러한 관점에 적합한 영어원서 수업의 도구들 (온라인프로그램, 워크북...) 등을 지난 12년의 세월동안 일관되게, 꾸준히 만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노력이 구의, 광장학원가 같은 학군지, 특히 그 지역 사립초 학부모님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광진구의본사직영2호점은 이제 개원한지 만10개월이 지났습니다. 현재 초등 고학년들이 비중이 높은 편인데, 초등 6학년 학생들은 모의고사를 풀리는 단계로 진입한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구문독해로 정독문제를 해결하면서 다독을 시킨다는 특징만으로도 리드앤톡 본사직영2호점은 상당수의 사립초생들을 포함한 50명의 원생을 모집했는데, 이젠 리드앤톡 고유의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을 성장시켜 모의고사 점수로 실력이 드러나는 국면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본사직영2호점은 원서로 구문독해 훈련을 하여 문학작품을 다독하는 단계로 진입한 초등고학년들이 모의고사 점수로 실력을 드러나기 시작했기에, 유형적 선행학습으로 입시와 내신대비에 치중하는 근처의 중등, 고등부 전문 학원들과 경쟁하면서 중등부의 비중을 늘어나는 국면에 진입하게 될 것입니다.

중등부 없이 학원은 성장할 수 없습니다.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은 그래서 초등부만을 바라보고 만든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원서로 내신과 입시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하여 중등, 고등시장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만들어온 유일한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이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입니다.



 

* 2022년 10월부터 등록 후 약 6개월 학습 후 모의고사를 풀기 시작한 초6학년 여학생 모으고사 레포트

* 이전에 문법 공부한 적 없었음.

* 모의고사 5회차 모두 80점 이상 (고1 3월학평 4회, 고1 6월학평 1회)

* 연도별, 학년별 모의고사 온라인 실전 문제풀이는 리드앤톡영어도서관 온라인 프로그램에서 제공 (분석용 레포트도 자동생성)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