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Essay Writing과 북레포트 활동을 왜 하지 않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드앤톡 댓글 0건 조회 2,201회 작성일 23-12-20 13:23본문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다른 학원들이 시그니처로 내세우는 Essay Writing과 북레포트 활동을 왜 하지 않을까?>
대부분의 한다하는 영어학원들은 Essay Writing을 하는데, 보통 주제를 선정하여 해당 내용에 관한 영자신문들을 읽히고, 그리고 학생들이 에세이를 적어오도록 한 후 문법에 대한 첨삭을 해주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Essay Writing들은 그 학원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자료로 활용됩니다.
하지만, 그 준비과정을 좀 깊이 들여다보면, 학생들이 영어라는 언어의 체계를 제대로 이해못하면서 영자신문 기사를 읽을 경우, 그 기사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 못하는 경우가 많고, 언어체계를 제대로 이해 못하면서, Essay를 작성할 경우, 자기 표현을 자기 힘으로 적기보다는 여러 기사들에서 발췌한 표현들을 짜깁기 해서 에세이를 쓰는 경우가 많으며, 문법적 실수에 대해 설명해줘도 이해가 부족하여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초등학생들이 사회적 이슈에 대해 어른들이 구사하는 어휘와 표현력으로 영문 Essay를 쓰면 그 자체는 대단해 보이지만, 실상을 알고 보면, 형식적이고, 표면적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활동의 상당부분은 학원이 자신의 학원을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을 목적으로 이뤄지는 것입니다. Essay Writing에는 시간 또한 많이 들어갑니다. 어찌보면 학원의 마케팅을 위해 학생의 소중한 학습 시간을 빼앗는 것일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아직 어린 초등학생들이 어른들이 구사하는 어휘와 표현으로 어른들이 쓰는 글을 유사하게 흉내내기 보다는, 영어라는 언어체계를 이해하면서 여러 작가들, 사상가들이 쓴 좋은 책을 많이 읽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좋은 작가들의 글들을 재생해보는 것이 학생의 글쓰기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더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은 북레포트 쓰기나 Essay Writing에 허비할 시간에 한권의 책이라도 더 읽히려 애쓰며, 그리고 읽은 책에 나온 좋은 표현들을 문장조합 혹은 한영변환 형태로 재생해서 쓰도록 하거나, 요약하기 연습을 시키는 것입니다.
아직 학생들의 사고가 어른 작가들의 사고보다 앞설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Essay Writing 같은 것을 시키면서 어른들을 모방해서 흉내내는데 시간을 허비하기 보다는 한권이라도 더 많은 책을 읽히고, 그리고 그러한 책에 나온 좋은 표현들을 재생해서 쓰고 말하게 하면서, 지식을 축적하고, 표현력을 넓혀 나가다보면 나중에 훨씬 폭넓은 정보, 체계적인 사고, 다채로운 표현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깊이있는 내용을 쓰고 말할 수 있게 됩니다.
리드앤톡 학생들이 Essay Writing을 할 역량이 없는 것이 아니라, 그러한 보여주기식 학원 마케팅에 우리 학생들의 소중한 시간을 쓰기 싫을 뿐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