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소개
  • 영어도서관 학습법

영어도서관 학습법

잘못된 대한민국 영어학습방식을 바꾸는 최전선에 선 리드앤톡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드앤톡 댓글 0건 조회 2,117회   작성일 17-06-30 18:36

본문

우리나라 영어교육학과의 교수들 중에서 상당수의 교수들이 미국, 혹은 영국인 교수거나, 아니면 미국, 영국에서 영어교육학을 전공하고 온 분들이 교수를 하고 계시기에, 우리나라 대학의 영어교육학과에서 가르치는 영어교육이론은 거의가 ESL 커리큘럼인 것 같습니다.

외국 유학파나, 영어교육학과 출신의 원장님들이 영어학원을 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고, 주요 프랜차이즈의 연구원들 또한 상당수 영어교육학 전공자일 것은 당연한 사실이기에, 우리나라 초등영어교육의 중심엔 ESL 커리큘럼이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ESL 커리큘럼이 학원현장으로 들어오면 주요활동이 단어와 문장의 단순암기로 변질되어 버리고, 그로 인한 학습효과가 제대로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한 것 같습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은 이런 대한민국 영어교육에 제대로 반기를 든 프로그램입니다. 구시대의 유물로 취급받는 8품사론과 5형식론을 영어원서읽기와 결합해서 다시 재해석했는데, 그 결과물은 매우 효과적임이 전국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센터 원장님들께서 기존의 ESL 중심의 영어교육이 실제 현장에선 얼마나 단어와 문장의 단순암기 중심으로 진행되어져 왔으며, 그것이 아이들의 학습에 얼마나 비효율적이었는지를 입증한다면, 문법과 구문독해, 그리고 EFL 학습에 씌워졌던 학부모의 오해와 편견이 사라질겁니다.

그러면 원어민과 ESL 프로그램을 앞세운 비싼 학원들에 대한 학부모들의 환상이 깨질 것이고, 리딩과, 그래머, 구문독해 등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이고, 그러한 인식의 전환은 전국 리드앤톡 가맹센터들이 많은 신규원생을 등록시킬 수 있는 기회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런 흐름을 만들어내려면, 우선 리드앤톡 가맹센터 원장님들의 인식부터 먼저 바뀌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직도 리드앤톡 원장님들 중에서 암기 중심의 수업을 하고,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짜집기해서 수업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국 이곳 저곳에서 입증되고 있는 결과물을 직접 보셨다면, 리드앤톡이 보여주고 있는 학습효과를 믿으셔야 합니다. 저희에게 주어진 하루 1시간의 제한된 시간을 최대한 알차게 사용해야 하며, 그 결과 얻게되는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인식이 바뀌도록 유도하셔야 합니다.

비싼 영어학원, 해외어학연수, 유학, 영어유치원 등등 시간과 돈으로 쌓아올려질 수 밖에 없었던 영어실력격차로 인해 좌절할 수 밖에 없었던 가난한 아이들에게도 동등한 교육기회를 주는데 있어서, 리드앤톡은 매우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릴 때부터 영어유치원을 보내고, 비싼 돈 들여 원어민이 있는 어학원을 보내지 않더라도, 훌륭한 영어실력을 얼마든지 기를 수 있음을 학부모님들이 인정하기 시작할 때, 원장님들의 학원에 신규원생이 많이 생길 것입니다.

그러자면, 대한민국 전국에 드리워진 ESL과 원어민에 대한 환상, 그리고 잘못된 공부방식에 대한 편견을 실제 사례들을 통해 깨버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자면, 신규원생을 빨리 늘리는데만 급급해서, 기존 시장의 트렌드를 쫒아가고,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좋아하는 것을 쫒아가고, 그리고 비용을 줄이는데 급급한 원장님들의 마인드부터 바뀌어야 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