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소개
  • 영어도서관 학습법

영어도서관 학습법

영어도서관의 성공을 좌우하는 것은 눈에 안보이는 요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드앤톡 댓글 0건 조회 2,179회   작성일 18-08-09 08:42

본문

영어도서관을 구성할 때 필요한 사항들은 아마 아래와 같을 것입니다.

영어원서, 어학용 책상, 어학기, 워크쉬트, 단어학습프로그램, 문장학습프로그램, 음원, 퀴즈 등등....

위의 요소들은 눈에 보이는 표피적인 요소들들로, 학원시스템의 외부을 장식합니다.  

영어원서는 어머니들이 좋아하는 인기원서 위주로 구성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학용 책상은 카페분위기가 나는 예쁜 것들을 많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어학기는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서 CD 플레이어를 사용하거나 PC를 사용하는데, 공간문제 때문에 태블릿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크쉬트는 원장님들이 직접 만드는 경우가 가장 많고, 리드앤톡을 포함해서 일부 프로그램들은 학습사이트에서 무료 워크쉬트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워크쉬트를 제공하는 기능은 점점 더 많은 프로그램으로 확산될 것 같습니다 .

단어학습은 원장님들이 직접 단어장을 만들거나, 단어학습컨텐츠만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별도 계약해서 사용하거나,리드앤톡처럼  영어도서관프랜차이즈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장학습프로그램은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들의 경우 보통 Shadow Reading이나 Unscramble 정도의 기능만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문장학습은 원장님들이 기존 문법교재로 별도 클래스 수업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리드앤톡은 온라인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읽는 문장에 대해 깊은 수준의 문법학습이 이뤄집니다.

음원은 동화책과 함께 구매해서 CD플레이어로 듣거나, 아니면 어둠의 경로로 구입한 음원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해두고 피씨로 듣습니다.

퀴즈는 원장님이 스스로 만들어서 워크쉬트 형태로 풀게하거나, 아니면 퀴즈프로그램을 별도로 계약해서 하게하거나, 아니면 프랜차이즈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퀴즈가 있는 경우는 프랜차이즈가 제공하는 퀴즈를 학생들이 풀게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자체퀴즈입니다.

영어도서관을 처음 시작할 때는 눈에 보이는 요소들인 상기 요소들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를 놓고 고민하게 됩니다. 초기투자비와, 사용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야 하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좋아해서 원생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 같은 프로그램을 찾으려 합니다. 그리고 기존 수업을 병행하는 경우, 기존 수업과 함께 병행하기 좋다면 더 훌륭합니다. 이왕이면 인지도도 높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머님들이 해외에서 건너온 프로그램을 맹신하는 경우도 많기에, 이런 저런 다양한 측면을 생각하면서, 최적의, 그리고 최고의 영어원서읽기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 스스로 구성하거나, 있는 것들을 조합해서 만들어 내거나, 혹은 프랜차이즈를 가맹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고민은 모든 원장님들이 다같이 하는 보편적인 고민이기에, 나중에 구성해놓고 보면 고민고민해서 만든 영어원서 읽기 프로그램이 주위의 영어원서 읽기 프로그램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영어원서읽기를 시키면 학생들의 실력이 눈에 띌 정도로 향상되고, 원생증가가 폭발적으로 이뤄질 것 같지만, 막상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시작되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금방 깨닫게 됩니다.

아이들은 영어원서수업을 건성으로 하고, 수업과정이 제대로 준비되지 않아서 강사들은 허둥대기 일쑤고, 어머님들이 컴플레인을 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집니다.

영어도서관을 처음에 도입할 때는 눈에 보이는 것들을 놓고 고민하지만, 영어도서관이 시작되면 눈에 안보였던 것들이 문제를 야기하기 시작합니다.

단어학습의 방식
단어학습과 본문학습의 연관성,
본문학습과 문법의 연관성
음원학습 및 퀴즈학습 과정에서 학습자의 이해도 문제 
워크쉬트 활동에서 강사가 무엇을 점검하고 첨삭할 것인가의 문제
기타등등

수업과정에서 프로그램의 전개 순서, 학습자의 사고과정, 강사들의 첨삭지도, 티칭의 영역과 코칭의 영역, 그리고 그것들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의 문제 등등 영어도서관 프로그램 도입시 눈에 안보였던 아주 많은 문제들이 대두되기 시작합니다.

영어도서관이 성공하는가 아닌가는 프로그램 도입과정에서 많이 고민했던 눈에 보이는 요소가 아니라, 도입 후 대두되는 눈에 안보였던 요소들이 더 결정적으로 작용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프로그램 도입 전 검토과정에 비해, 도입하고 난 후 실제 사용과정에서 원장님들이 매우 높은 만족감을 표시합니다. 그 이유는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이 눈에 안보이는 요소들에 대해 잘 알고, 이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면서 미리 해결해두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럴 수 있는 이유는, 리드앤톡영어도서관이 실제 수업현장에서 리드앤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함께 수업하면서, 문제점들이 발견되면 이를 계속 수정, 보완하면서 가다듬어져가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프로그램 도입 이후 원장님들이 앞으로 부딛힐 눈에 안보이는 문제들을 이미 상당부분 해결해 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원장님들은 그런 문제를 해결할 필요없이 아이들을 잘 이끌고, 안내하고, 가르쳐서 실력향상의 속도를 높이기만 하면 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 학부모, 학원장님들의 만족감이 매우 높은 이유는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이 눈에 안보이는 문제점들을 이미 상당부분 해소해서 수업효율을 극대화 시켜 두었기 때문입니다.

학생들과 수업을 하지 않는 연구원들은 실제 수업과정 중 대두될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사전에 예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런 연구원들이 만든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수정, 보완되어져야만 효율적인 수업프로세스가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이런 기간을 줄이는 것이 학원의 성공엔 매우 중요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의 성공확률이 매우 높은 이유는 바로 이런 점을 가장 잘 해결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https://band.us/@readandtalk 네이버 밴드에오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akswinstone.blog.me 리드앤톡 네이버 블로그에 오시면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