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앤톡 영어도서관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소개
  • 영어도서관 학습법

영어도서관 학습법

성장의 경험을 나누고 싶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드앤톡 댓글 0건 조회 601회   작성일 18-08-17 09:05

본문

개학을 앞두고, 많은 가맹계약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2018년 8월 가맹계약을 체결한 센터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산 해운대 우2동센터
경기 용인 삼가동센터
경기 용인 중동센터
경기 화성 기산동센터
경북 구미 봉곡센터
대구 율하센터
경기 파주목동2센터
경남 창원성주센터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지도 않고, 영업을 하는 지사가 있는 것도 아니며, 테스트 아이디조차도 발급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교통편이 불편한 남양주시 본사직영센터까지 찾아오지 않으면 프로그램을 보여드리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먼걸음을 해서 찾아오셔도 그리 친절하게 상담을 하지도 않습니다. 또 상담 후 오래 기다려주지도 않습니다.

이렇게 일반상식과 어긋나는 영업을 하고 있음에도, 리드앤톡 영어도서관과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원장님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1.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이 추구하는 구문독해식 정독 프로그램에 대해 공감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리드앤톡이 최우선적으로 가맹계약을 체결하고자 하는 원장님들은 바로 수업방법론에 대해 공감사하시는 분들입니다. 가맹영업을 시작했던 6년전부터 이런 원칙은 한번도 변한적이 없습니다. 리드앤톡 본사직영센터 및 가맹센터의 학생들이 보여주는 뛰어난 성취가 세상에 점점 알려짐에 따라 구문독해영어원서읽기를 추구하는 분들에게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이 점점 더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2. 기존 원장님들이 소개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이 학원을 잘 소개하지 않는 것처럼, 학원도 프로그램을 잘 소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학부모님이나 학원이나 친척이나 정말 친한 지인에게는 학원이나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가맹센터들도 직접 써보고 친척이나 정말 친한 지인에게 소개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3. 오래도록 지켜보다 계약결심을 굳히고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 중 상당수가 학원에 교육상담을 왔다가 내용설명을 듣고 바로 등록하지 않고, 오래도록 지켜보고 난 후, 확신이 생겼을 때 등록하시는데, 학원장님들의 경우는 더욱 그런 성향이 강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의 최근 가맹계약자들 중엔 그런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본사직영학원을 운영하면서 일관되게 지켜온 몇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1. 파닉스단계부터 가르친 학생들이 클래식 소설을 읽고 졸업하게 만드는 것이 학원의 최종목표이다.

2. 학원의 최종목표에 장애가 되는 요소는 비록 원생증가에 긍정적인 측면이 있어도 학원에 도입하지 않는다. 즉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의 성격에 잘 맞지 않는 이질적인 프로그램을 섞어서 성장속도를 희생시키지 않는다.

3. 프로그램 및 컨텐츠의 다양성보다는 전문성과 깊이를 추구한다.

4.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이 가진 정체성, 교육목표에 공감하고, 유사한 정체성을 가진 분들에게 프로그램을 내어드린다. 그래서 리드앤톡의 정체성이 다른 프로그램의 정체성과 명확히 구분되도록 유도한다.

5.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가맹센터 사이에 경쟁을 도모하기보다는, 가맹센터들 사이에는 상호협력하고, 다른 프로그램들과 경쟁하도록 이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최소조건만 충족시키면 동단위의 넓은 지역권을 부여한다.

6. 리드앤톡의 정체성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다른 파트너나, 회사와의 제휴관계, 계약관계를 최소화하려 애써왔습니다. 영업을 편의성을 위해서, 지사를 둘수도 있고, 총판을 활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또 그런 제의도 많이 받았습니다. 하지만, 리드앤톡영어도서관과 정체성이 유사한 분들을 가맹계약시키기 위해서 영업의 편의성을 포기하고 리드앤톡 본사에서만 영업을 해왔습니다. 자기들의 영업망을 통해 리드앤톡을 판매해주겠다면서 다가온 회사들도 있었지만,  그런 곳들을 통한 무분별한 영업활동이 리드앤톡의 정체성을 훼손하고, 기존 가맹센터들에게 피해를 입할 위험 때문에, 그런 영업관련 제휴관계는 일절 맺지 않았습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의 전국가맹센터 네트워크를 앞세워 외국 프로그램 공급사로부터 독점유통권을 따내어 리드앤톡 가맹센터 및 학원, 공부방, 교습소에 공급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회사 프로그램에 대한 독점유통권을 받을 경우, 영업실적에 얽메여야 할것이고, 그것이 저희의 근본적인 정체성에 악영향을 미치고, 가맹센터들에게 불이익을 주는 일들을 유발할 것이 뻔했기에, 그런 유혹을 참아내고, 이겨냈습니다.

7. 명확한 타켓팅을 하려 애썼습니다. ESL프로그램을 선호하는 학부모님들이 훨씬 더 많기에, 학원들은 Activity수업같은 ESL적인 요소를 많이 도입해서 학부모님들을 설득, 유혹하려 애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본사직영센터는 EFL 프로그램임을 숨기려 하지 않고, 리드앤톡의 EFL식 구문독해영어원서읽기에 공감하는 부모님들을 찾아내고, 그분들을 등록시키려 애썼습니다. 초등학부모님들은 보통 ESL 프로그램을 더 좋아하기에, 학원장님들도 ESL 적 요소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음에도 불구하고, 리드앤톡은 ESL적 요소를 추구하는 원장님들을 매몰차게 거부하면서, EFL 구문독해 프로그램에 공감하는 원장님들을 찾아내려 애썼습니다.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본사직영센터는  100명 규모의 학원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매우 탄탄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맹센터들의 숫자는 저희 직영학생들의 숫자보다 더 많습니다. 그리고 점점 가맹계약하는 센터들의 숫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맹센터들도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기에,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전체 사용자의 숫자도 급증은 아니나, 매우 안정적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기 자녀를 대상으로 엄마표 영어를 하시는 학부모님들로부터 구매의뢰를 많이 받고 있지만, 가정용으로는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안학교 교사분이 저희 프로그램에 강한 확신을 가지고 찾아오셔서 대안학교에 프로그램 공급이 최근 이뤄지긴 했지만, 리드앤톡은 가정이나, 학교보다는 학원, 공부방, 교습소시장에 집중해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형어학원보다는 작은 공부방, 교습소, 보습학원에 프로그램을 주고 공급해왔습니다. 대형학원은 여러 프로그램들을 병행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제대로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을 운영하기 어렵기에 오히려 제가 프로그램 공급하는 것을 꺼립니다.

하지만, 작은 규모의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공부방, 교습소, 보습학원들이 언젠가는 해당 지역에서 큰 규모의 (어)학원으로 성장할 것을 믿습니다. 그리고 그날이 오기를 기다릴 것입니다. 그리고 그 날을 앞당기기 위해서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고 가다듬고, 학부모님들의 신뢰를 사기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본사직영센터 >

* 공부방에서 프로그램 개발착수(2012년 12월)  -> 어학원으로 이전 (2014년 4월) -> 46평규모에서 80평 규모로 확장 (2018년 8월)

* 본사직영센터처럼 작은 교습소에서 보습학원, 어학원으로 확장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본사직영센터.pn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