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소개
  • 영어도서관 학습법

영어도서관 학습법

결과도 좋지만, 과정면에서 더 바람직한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드앤톡 댓글 0건 조회 1,276회   작성일 20-03-04 15:30

본문

<결과보다 과정이 더 바람직한 리드앤톡 영어도서관 학습법>
 
아래 학생은 초등 4학년 때 Stage 5부터 본사직영학원에서 꾸준히 가르친 학생으로 올해 고1 입학을 앞둔 학생입니다. 초등 때 60분 주5회로 꾸준히 했고, 중학교 때는 주2회 하루 120분씩 꾸준히 했으며, 내신대비 기간은 평균 2주 정도였고, 내신대비 기간 중 교과서 본문분석이나, 본문암기를 시킨 적이 없지만, 내신점수는 90점 아래로 내려간 적이 없습니다.
 
정독과정인 ORT 시리즈를 Stage 5에서 출발해서 Stage 10까지 하면서 다독과정을 Henry & Mudge > Curious George > Winnie the Witch > Arthur's Adventure > Marvin Redpost 까지 병행했고, 그 후 부터 Advanced Course로 진입하여 Fiction은 Because of Winn Dixie > Charlotte's Web > The Giver >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 Matilda > Holes > The Little Prince까지 하고 있으며, Nonfiction은 영자신문 Junior 1 > 영자신문 Junior 2 > Who moved my cheese? > TED 1 이렇게 해오고 있습니다. 이 학생은 현재 고2 모의고사를 푸는 중인데 80점대 후반~90점대 초반의 점수가 나오고 있습니다.
 
교육은 기본적으로 기다림을 전제로 합니다. 성장은 자신의 의지에 의한 도전과 실패, 그리고 실패의 극복을 통해 획득되어집니다. 주택가격이나 소득수준에서 전국 평균을 약간 상회하는 남양주시 진접읍이라는 곳에서 자기주도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인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에서 성장한 아래 학생이 보여준 결과물은 학부모와 학원이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대치동 같은 학원가에서 성장한 상위권 학생들이 보여주는 성취도에 비해 절대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앞으로의 성장가능성 면에서 저희 학생은 자신에 대한 긍정적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더 어려운 과제에 도전하는 것에 두려워하는 마음이 없으며, 자신의 힘으로 꾸준히 성장한 경험으로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기에, 대치동같은 학원가에서 학부모님, 그리고 학원 선생님의 힘을 빌려서 성장한 학생들보다, 저희 학생이 가진 잠재력이 훨씬 높다고 생각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영어실력향상이라는 결과 측면에서 매우 바람직한 면을 보여주는 곳이지만, 영어실력이 향상되는 과정과 학생 개인의 인성과 학습태도의 성장이라는 면에서 훨씬 더 우수한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이 평가를 받는다면 실력향상의 정도와 속도보다는 학생의 인성과 학습태도면에서의 성장에서 더 주목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을 개발한 개발자로서, 이 프로그램으로 많은 학생들을 지도한 한명의 선생님으로서 저는 이런 부분에 대해 제가 만든 프로그램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선생님으로서의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원장님들도 저와 같은 경험을 하면서, 공감할 날이 오시길 기대합니다.
 
*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