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소개
  • 영어도서관 학습법

영어도서관 학습법

영어 원서로 공부를 해야 한다면, 어떻게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드앤톡 댓글 0건 조회 1,636회   작성일 20-03-05 15:18

본문

 안녕하십니까!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건강을 우려하고 계십니다.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는 개학을 2주 이상 연기한 상황이며, 대학교 또한 개강을 연기하고 3월 수업을 온라인 방식으로 대체한다고 합니다.​

 얼른 이 힘든 시기가 지나가기를 간절히 기도해봅니다.

오늘은 '영어 원서 읽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과연 영어 원서를 활용해서 우리 아이를 가르쳐야 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 할까요?

 
 

 잠수네의 '추론읽기' 방법을​ 도입한 영어도서관들은 모두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의 관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영어 원서를 읽고 이해하는 전체적인 과정을 제대로 설계하지 못하고, 오히려 원서에 대한 이해, 공부방법, 학습 체계 등에 대한 부담은 한결같이 학습자에게 떠넘기고 있습니다.

 '많이 읽다보면 학습자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읽고 이해한다'는 관점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 현장에서는 이해가 수반된 Reading이 이루어지지 못한 채 그저 음독만 하면서 무의미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영어도서관들 프랜차이즈들은 영어 원서목록, Worksheets, 퀴즈 프로그램 등 영어도서관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적 요소'들만 제공할 뿐, 학생들에게 어떤 식으로 영어원서를 정독시키고 이를 어떻게 다독으로까지 연결지어야 하는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합니다.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은 구체적인 정독 프로그램(Intensive Reading Program)을 가지고 있고, 학생들이 원서를 읽고 이해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개입합니다. 학생들이 영어를 읽고 이해하는 힘을 길러주고, 이를 더 깊고 넓게 확장시켜줍니다. 더 나아가, 이렇게 향상된 정독 능력을 '다독(Extensive Reading)'으로 확장시키고, 다독에서의 경험을 다시 정독에 반영하면서 학생들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Solution을 제공합니다.

 

 

 이처럼 리드앤톡은 영어도서관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적 요소들뿐만 아니라라, 학생들에게 어떻게 영어 원서를 정독시키고, 이를 어떻게 다독으로 연결짓고, 얼마나 빠른 속도로 높은 레벨로 진입시킬 것인지, 또한 이를 통해 내신과 고교 모의고사 및 수능을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지를 고민합니다. 그리고 이를 리드앤톡 학습 프로그램에 녹여내었습니다.^^

ORT 시리즈를 시작으로, 수많은 리더스북/챕터북을 지나, 등원한 지 3년 만에 'Newbery 수상작'과 '로알드 달 작품'을 읽게 되는 것은 과장이 아닙니다. 실제로 그러한 사례가 계속 늘어나고 있고, 아이들의 성장을 바라볼 때면 큰 보람감이 느껴집니다.^^

 리더스북과 챕터북에서 '뉴베리 수상작'과 '로알드달'을 거쳐, 클래식 소설까지!!

 뿐만 아니라 조지 오웰의 'Animal Farm', 윌리엄골 딩의 'Lord of the flies'와 같은 클래식 소설을 읽기도 하고, TED / Voice of America / CNN / 영자신문 등 수준 높은 비문학 지문을 독파하기도 합니다. 이정도의 실력을 갖춘 학생이라면, 학교 내신과 고교 모의고사/수능은 가뿐히 이겨낼 것입니다.^^

 
 
 다양한 고급 비문학 작품들까지 읽어 내는 리드앤톡의 학생들! 중학교 때부터 이미 고교 모의고사를 공부합니다.

전국 220여개에 달하는 전국의 리드앤톡 가맹점들을 통해서, 오늘도 리드앤톡 학습법의 힘을 다시 한 번 입증합니다.^^ 재미있고 효율적이면서도, 또한 효과적인 영어 학습 프로그램!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tensive Reading is not the best way,

but the only way!"

-Stephen Krashen-

상담 & 문의

* 본사 02-6953-0506

* 홈페이지 : www.readandtalk.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