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영어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리드앤톡 소개
  • 영어도서관 학습법

영어도서관 학습법

영어 원서 읽기로, 대학 입시까지 준비한다? 과연 가능할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경기본사연구원1 댓글 0건 조회 1,432회   작성일 20-03-11 14:15

본문

 안녕하세요! 리드앤톡 영어도서관입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건강 염려하고 계실 줄로 압니다. 하지만 건강 만큼이나 우려되는 것이 또 하나 있다면, 바로 '우리 아이 공부는 어떻게 시켜야 할까'에 대한 부분일 것입니다. 학교도 개학을 연기했고, 수많은 학원이 휴원 체제에 돌입하면서, 학부모님들께서 여러모로 걱정이 많으실 줄 압니다.

 

 그래서, 리드앤톡 영어도서관과 함께 하는 대입 준비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이 확대되고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 체제로 전환되면서, 비교과 영역의 중요성은 상대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에 교내 수행평가 및 내신 시험에 영어원서와 관련된 내용이 제시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영어 원서를 자기 힘으로 읽고 제대로 이해하는 능력, 그리고 그 내용을 정리 및 요약하는 능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영어 원서를 통한 교육 방법이 발전하고 중요해지는 흐름 속에서, 상대적으로 영어에 비해 수학과 국어의 비중은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등학교 때에는 영어 원서 읽기에 많은 시간을 배분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고, 이는 초등 및 중학교 시절 영어 공부가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리드앤톡 영어 도서관은 학생들의 구문 독해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원서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영어 실력의 근본적인 향상을 도모하고, 내신과 대입을 넘어 성인이 된 이후에도 활용할 수 있는 어학 능력이야말로 진정 우리나라에 필요한 교육 방법일 것입니다.



 상위권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코스가 적절한 준비과정이 될 것입니다. 특히 영어 과목의 경우 빠르면 초등학교 때, 늦어도 중학교 때에는 수능 수준의 실력을 갖추고 있어야 상위권 대학에 입학할 수 있다는 생각 하에 대부분의 학원 커리큘럼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 초등 : 영어 원서를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개발 - 정독 “How to read”

․ 중등 : 중등 및 고등부 권장 원서를 많이 읽고 경험함 - 다독 “What to read”

․ 고등 : 초등 및 중등과정에서 축적한 실력을 바탕으로, 영어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내신, 수행평가, 교내대회, 수능 대비를 자기주도적으로 수행

 

 변화에 대비하고 이상적인 영어 학습을 진행하기 위해서, 리드앤톡 영어 도서관은 8년 전부터 영어 원서 중심의 커리큘럼을 개발해왔습니다.

 

(1) 정독 프로그램(Intensive Reading) : ORT + Treetops 시리즈 (문법 + 어휘 + Text Reading의 결합)

 

(2) 다독 프로그램(Extensive Reading) : 유명 아동문학 (리더스북, 챕터북 등)



(3) Advanced Course I~II :

- Fiction : 로알드달, 뉴베리 수상작, 클래식소설 등

- Non-fiction : 영자신문, CNN Student News, Voice of America, 영어 연설문 등



 


(4) Grammar & Structure : ‘8품사’와 ‘5형식’론에 입각한 구문 독해 학습 프로그램

(5) Vocabulary :

- 원서, 영자신문, 뉴스 등의 실용 어휘

- 내신 및 수능 대비용 어휘

(6) 모의고사 및 수능 문제풀이

 
 학생의 영어 실력 향상에 가장 최적화된 영어 교육을 원하시나요? 리드앤톡 영어도서관과 함께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Extensive Reading is not the best way,

but the only way!"

-Stephen Krashen-

 

 

상담 & 문의

* 본사 02-6953-0506

* 홈페이지 : www.readandtalk.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